1-2. 잠재력 발휘: 스탬포드의 DNA
■ 업계 전문가로부터 배우기
코너스톤(Cornersotnes) 프로그램은 9학년과 10학년 학생들을 업계 전문가와 짝을 이루어 그들의 업무 경험을 통해 직접 배워가며 각 학생의 포트폴리오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영감을 부여한다.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네 번의 특별한 기회를 통해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매 학기마다 교수진의 지원을 받아 교과과정과 완벽하게 통합된 최고의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올해 스탬포드는 학생들에게 건축, 미래 지향적 디자인 사고, 전자상거래 기업가 정신, 게임 디자인, 저널리즘, 학생 리더십, 기술 예술, 시각 예술 등 8가지 프로젝트 옵션을 제공했다.
학생 프로젝트 중에는 공간 활용과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해 셩완의 밀레니엄 플라자를 재설계하는 프로젝트가 포함되었다. AI 편성에서는 한 학생이 의료 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없는 시골 지역에 사는 사람들을 진단하고 치료제를 조제하는 '벤드AI(VendAI)' 기계의 개념을 발명했다. 스탬포드 아메리칸 스쿨 10학년에 재학하고 있는 마이클 와이(Mike Y) 학생은 "코너스톤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열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최근 우리의 미래를 형성할 트렌드에 관한 코너스톤 프로젝트에서 저는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AI와 기후 변화에 관한 촌극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즐거움을 누렸고, 이를 통해 더욱 소통하고 협력하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라고 전했다.
■ 혁신적인 교사
교직원은 학교에서 학생의 성공을 예측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교직원은 혁신적인 교육 및 학습을 제공하기 위한 최신 기술뿐만 아니라 STEMinn 및 교육 기술 전문가로 구성된 사내 팀의 지원을 받고 있다. 전 세계 90개 이상의 학교로 구성된 Cognita Schools Group의 일원으로서 교사들은 최신 첨단 교육 및 학습 사례를 공유하여 수업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혁신을 포용하는 문화에 둘러싸여 있는 학생들은 영감을 얻고 최고의 학습을 접할 수 있다.
혁신은 또한 보다 효과적인 교육으로 이어진다. 스탬포드 교직원들은 최근 데이터 기반 교육에 혁신을 일으키기 위해 여러 학생 데이터 포인트를 통합하는 올인원 대시보드인 'Perspectives'를 설계했다. 교사는 한 눈에 학생 개개인의 챌린지와 성장 영역을 즉시 파악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학습을 맞춤화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생성된 “학생 프로필”로 학교는 학생들의 모든 영역에서의 성장을 지원하고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성장, 성공 동기부여, 웰빙 등 전반적인 영역을 확인할 수 있다.
IB 코디네이터이자 Perspectives 데이터 프로젝트의 핵심 추진자인 마이클 갈리건(Michael Galligan) 교수는 "데이터는 학생을 이해하는 가장 훌륭한 도구 중 하나이다. 데이터를 쉽게 수집, 분석 및 공유할 수 있게 되면 교사들은 여러 시스템에서 작업하는 대신 데이터를 사용하여 학생의 요구를 지원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학생들에게 혁신을 장려하기 위해 우리 스스로도 계속 혁신하여 학생들에게 최고의 학습 결과를 이끌어내야 한다."라고 전했다.
■ 스탬포드 아메리칸 스쿨의 혁신 결과
팬데믹이 최고조에 달했던 시기에도 학생들의 성장은 멈추지 않았으며, 스탬포드의 학생들은 ‘학업 성취도 평가(MAP)’에서 전 세계 평균보다 15% 높은 성적을 계속 유지했다. MAP 평가는 문해력, 수학, 과학을 측정하여 혁신적인 교육 및 학습 접근 방식이 교실에서 물리적으로든 가상으로든 환상적인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음을 보여준다.
21세기 학습의 최전선에 있는 학교로서 스탬포드는 변화하는 세상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교육 관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다.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