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의 상품과 문화가 홍콩과 화남성 일대를 뒤덮고 있던 2000년, 김병욱 사장(전 삼성전자 홍콩법인장)은 홍콩과 중국을 담당하는 삼성홍콩의 주재원으로 홍콩에 입성했다.
쇼핑몰 진열장 가장 아래 칸에 가까스로 한 자리 차지했던 우리나라 제품들이 일본 전자제품을 밀어내면서 대형 쇼윈도를 멋지게 장식하고, 홍콩의 일류호텔 객실과 상업 빌딩은 물론 각 가정에 삼성 전자제품이 파고드는데 그는 단연 일등공신이었다.
파견된 지 2년만에 1억만불의 매출을 돌파하고, 5년 후에는 삼성전자 법인장으로 승진하여 홍콩시장에 삼성 전자제품의 판매율을 Top 자리에 당당하게 올려놓는 역사를 이뤄냈다. 홍콩한인사회에 대한 애정도 남달랐다. 한인회와 상공회 이사를 맡아 한인사회 발전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였고, 크고 작은 행사에 든든한 후원도 아끼지 않았다. 이렇듯 국제도시 홍콩과 홍콩한인사회에서 '삼성'이라는 브랜드가치를 드높이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망을 받아온 그가 2009년 한국 본사로 발령을 받아 들어가자 홍콩한인사회는 서운함과 아쉬움을 쉬이 달랠 수 없었다.
그렇게 홍콩을 떠났던 그가 사업가가 되어 홍콩 교민들의 대대적인 환영을 받으며 1년 만에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홍콩에서 돌아 간 후, 다시 삼성이라는 기업과 함께 30여년 가까이 그래왔던 것처럼 정신없이 달렸죠, 그러던 어느날 저의 건강상태가 많이 안 좋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휴식이 절대적으로 필요했던거죠. 과감하게 사표를 내고 아내와 함께 세상 이곳저곳을 여행하며 새로운 삶에 대한 구상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저는 생명의 뿌리와도 다름없는 건강수를 가지고 제2의 인생을 시작하며 홍콩에 돌아왔습니다. 홍콩 교민들이 형제처럼 반기며 사업가로 돌아온 저를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어 정말 감사하고 뿌듯합니다. 마치 고향땅에 돌아온 것 같습니다.”
인터뷰 = 로사 권 위클리홍콩 편집장 rosa@weeklyhk.com
홍콩을 떠날 때보다 10년은 더 젊어져서 돌아온 김병욱 사장이 무척이나 반가워 이런저런 이야기를 정신없이 했다. 활기와 기쁨에 가득 찬 표정과 맑은 안색, 단단해 보이는 몸에서 건강한 기운이 느껴져 그 비결을 묻자 의외의 답변이 돌아왔다.
"제 건강비결은 이 물입니다."
아니, 물 하나가 이렇게 많은 변화를….
 |
"지금까지 살아왔던 것처럼 이른 아침부터 밤늦게 까지 회사에서 정신없이 보내고 있는데, 몸에 적신호가 오는 겁니다. 몸을 움직이는 것 조차 힘이 들어 병원에서 체크해 보니 고혈압에 지방간, 중성지방 과다로 나온 겁니다. 그때 아차 싶더군요. 이렇게 살다 쓰러지면 저나 제 아내는 얼마나 허무하겠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건강관리를 하면서 아는 분의 소개로 이 시에나 워터를 알게 됐는데, 3개월간 이 물을 꾸준히 마셨더니 제 몸의 체질이 완전히 개선됐습니다. 보시다시피 이렇게 나왔던 배도 쏙 들어가고 건강하게 됐습니다."
아닌게아니라 김병욱 사장이 과거 허리둘레에 묵직하게 가지고 있던 군살도 온데간데 없어졌다. 노폐물이 빠져나가니 자연스레 몸무게가 쏙 빠진다는 그의 설명에 눈이 동그래졌다.
시에나 워터라, 시에나는 어떤 의미이고 어떤 물인가요?"히브리어로 '신이 내린 축복' 이라는 뜻의 'Siana(시에나)'는 그 의미만큼 특별함을 가집니다. 시에나 워터는 '디자인 워터 시에나'라고 하는데, 기존의 알칼리수보다 개봉 후에도 산성수로 환원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알칼리를 유지하는 PH유지력이 월등히 높구요, 일반물에 비해 1/3밖에 되지 않는 아주 작은 클러스터(물 입자크기)구조를 가지고 있어 우리 몸내 흡수가 빨라 신속한 영양분 공급과 각종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지요.
또한 시에나 디자인 워터는 인체에 가장 유익한 파장을 지닌 원적외선을 방출해 세포조직을 활성화하고, 노화방지 및 신진대사 촉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시에나 워터가 디자인 워터라는데 그 의미는..."시에나는 깨끗한 물을 걸러 몸에 좋은 성분을 첨가해 유해 활성산소와 산성 노폐물 등 인체의 유해요소를 제거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물로, 칼륨과 미네랄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조율하고 면역력을 키워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 줍니다"
시중에서 파는 물과 시에나 워터를 비교한다면? "세계 명품수와 시에나의 PH를 비교해 보면, 시에나가 10.19, 오스트리아 W제품이 7.59, 프랑스 E제품이7.18, 일본 D제품이 7.92로 시에나가 월등히 높습니다. 홍콩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물 중 소비자가 가장 쉽게 접하는 W와 B 등은 산성물이기 때문에 마시면 마실수록 우리 몸에 해가 되니 가급적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시에나 워터의 국내 및 해외 시장 현황은?"시에나는 광고를 하지 않고도 유명세를 타고 김아중과 신현준, 유지태, 하지원, 한고은 등 연예인과 서울 강남 일대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 판매가 꾸준히 늘었습니다. 백화점 입점과 유기농 전문매장의 판매로 신뢰도를 높였고, 건강과 깨끗한 물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키면서 국내외 어떤 제품보다도 뛰어난 환원력(ORP)를 가지고 프리미엄 생수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해외시장으로는 미국 대형마트인 샘스클럼에 입점했는데, 샘스클럽은 미국 전역에 600여 개 점포를 운영 중인 월마트의 계열사입니다.
홍콩에서는 시티슈퍼나 저스코, 왓슨스 등에, 마카오에는 카지노와 고급호텔 등에 입점할 예정입니다. 중국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 중입니다. 홍콩에서는 500ml 한 병에 30홍콩달러, 1개월 분이 1,800홍콩달러이지만 멤버들에게는 1,500홍콩달러에 판매중입니다."
물과 건강에 대해 신명나게 설명하는 김병욱 사장을 마주하고 있는 동안 그에게서 끊임없이 건강한 기운이 샘솟고 있음이 느껴진다. 제2의 인생을 힘차게 시작한 김병욱 사장이 이제는 사업가로서 홍콩과 홍콩한인사회에 또다시 큰 획을 긋길 기대해 본다.
제품 및 주문 문의 : 2838-3468 / 6900-7777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