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1일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인플루엔자 발생이 전 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신종인플루엔자 대유행(Pandemic)’을 선언하면서 전염병 경보수준을 최고..
6월 11일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인플루엔자 발생이 전 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신종인플루엔자 대유행(Pandemic)’을 선언하면서 전염병 경보수준을 최고단계인 ‘6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홍콩 내에서도 같은 날 한 학교에서 집단감염사례가 확인된 가운데, 모든 초등학교 및 유아교육시설이 2주간 휴교조치 되는 등 경계수위가 고조된 상황입니다.
WHO 6단계 격상은, ‘신종인플루엔자 진원지였던 미주 대륙 이외의 다른 대륙에서도 신종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지역사회에서 ‘사람 대 사 람’의 감염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산‘되는 WHO 대유행 단계 정의에 따른 조치로
신종인플루엔자의 전 세계적인 지리적 확산을 반영한 것이지, 신종인플루엔자의 심각성을 고려한 것은 아니라고 WHO가 밝히고 있습니다.
※ (WHO, 6.11 현재) 총 74개국 28,774명(사망 144명 포함) 발생
보건당국에 의하면 신종인플루엔자는 계절인플루엔자에 비해 중증도가 높지 않다고 하니 과도하게 불안해하실 필요는 없으나, 신종인플루엔자의 감염 확산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음 사항에 유념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감염지역을 방문하거나, 방문자와 긴밀한 접촉을 한 후 7일 이내에 발열, 기침, 인후통, 콧물 등의 증상이 발생할 경우 홍콩위생방호센터(2125-1111)로 신고해주십시오.
※ 자발적인 신고를 통해 환자를 조기 발견 하는 것이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는데 매우 중요.
- 해외여행 후 입국 시에 건강신고서에 증상 여부, 주소 및 연락처를 성실하게 작성하여주십시오.
- 손 씻기, 기침예절 등 예방수칙준수와 개인위생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 연락처
-홍콩 위생방호센터 핫라인: 2125-2211
-한국총영사관 신고전화: (주간) 2529-4141, (야간) 9469-8355
주홍콩총영사관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