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국 매사추세츠주에서 '광우병 의심 환자' 발생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8-07-24 15:24:24
기사수정
  • [제231호, 7월 25일]   정부 방침으로 미국산 쇠고기 수입이 허용된 가운데 미국에서 광우병 의심환자가 새롭게 발생했다는 보도가 나와..
[제231호, 7월 25일]

  정부 방침으로 미국산 쇠고기 수입이 허용된 가운데 미국에서 광우병 의심환자가 새롭게 발생했다는 보도가 나와 조사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AP통신'은 21일 매사추세츠주 보건당국이 케이프코드 병원에 있는 한 환자의 인간 광우병 감염 여부를 조사중이라고 전했다.

  보건당국은 해당 환자가 CJD(크로이츠펠트-야콥병) 또는 CJD의 변종인 인간광우병에 걸렸는지 여부를 검사중이고, 며칠 후 검사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내에서 인간광우병이 발병한 사례는 지금까지 모두 3건이지만, 이들은 모두 광우병 최다 발생국인 영국과, 광우병 위험 기간에 영국으로부터 소와 쇠고기 등을 수입한 사우디아라비아에 거주했던 사람들이   었다.

  지난 4월 9일 미국 버지니아주 포츠머스의 한 병원에서 사망한 아레사 빈슨도 발병 초기 광우병 의심 증상을 보였지만, 지난달 12일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전미프리온질환병리감시센터(NPDPSC)가 빈슨의 시신을 부검한 결과, 그가 인간광우병으로 인해 사망했을 가능성을 배제했다"고 발표했다.

  매사추세츠주 보건당국은 "해당 환자가 (광우병과 관련된) 치명적인 뇌 질환에 걸린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고 덧붙였지만, 조사 결과에 따라 미국산 쇠고기가 수입되는 우리나라에도 적잖은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국내의 쇠고기 수입업체들은 LA갈비와 갈비탕용 갈비 등 미국산 뼈있는 쇠고기를 이번 주부터 항공편으로 국내에 들여올 예정이다.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