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31호, 7월 25일]
홍콩 일간지 성도일보에 따르면 MTR사는 오는 10월부터 이스트레일(East Rail), 웨스트레일(Wes..
[제231호, 7월 25일]
홍콩 일간지 성도일보에 따르면 MTR사는 오는 10월부터 이스트레일(East Rail), 웨스트레일(West Rail), 마온산라인(Ma On Shan Line), 라이트레일(Light Rail) 라인 및 모든 MTR 연계 버스 등에 대한 학생 요금을 50% 할인 적용키로 했다.
MTR사는 1988년부터 학생요금을 일반요금의 50%로 책정해 舊 MTR 노선(아일랜드, 꾼통, 췐완, 청관오, 통청&디즈니랜드리조트)에 적용해왔으며, 오는 10월부터 이를 전면 확대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54만 여명에 이르는 학생들이 새로운 제도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유효한 학생증과 Octopus 카드를 소지한 학생이면 누구나 할인된 요금으로 MTR을 이용할 수 있다.
단 로우(羅湖), 록마차우(落馬洲), 에어포트익스프레스는 이에 해당되지 않는다.
MTR측은 이 제도의 시행으로 매년 1억3천만홍콩달러의 수입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이 할인 제도가 시행되면 舊 MTR 학생편도할인티켓 발행이 전면 취소된다. 다만 MTR사는 학생용 Octopus 카드의 적립 가능 금액을 현재의 최저 50홍콩달러에서 10홍콩달러로 인하하는 방안을 고려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시행중인 라이트레일 학생 개인 Octopus 보너스포인트 제도도 중지될 예정이다.
도날드 창 홍콩특구행정장관은 지난 16일 MTR사가 舊 KCR 노선에 대해서도 학생할인을 적용하는 데 동의했다고 발표했으며, MTR사는 17일 자세한 내용을 공표했다.
동사는 관련 시스템이 조정되는 대로 새로운 할인 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며 정확한 날짜는 추후 공고할 예정이다.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