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 호텔 세금 안받는다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8-07-10 13:06:38
기사수정
  • [제229호, 7월 11일] 3% 정부세 면제키로… 1일부터 영구적 조치   홍콩 정부가 호텔로부터 거둬들이는 3%의 세금은 영구적으..
[제229호, 7월 11일]

3% 정부세 면제키로… 1일부터 영구적 조치

  홍콩 정부가 호텔로부터 거둬들이는 3%의 세금은 영구적으로 면세조치한다고 밝혔다.

  홍콩관광진흥청에 따르면 홍콩 정부는 지난 1일부터 객실요금에 서비스요금과 함께 부과되던 정부세(Government Tax)를 면제키로 했다.  이에 따라 홍콩 호텔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은 객실료와 서비스요금 10%만 지불하면 된다.

  홍콩 정부의 이 같은 조치는 홍콩 호텔업계가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시장 전망을 잘못 하면서 시작됐다.  홍콩 호텔업계는 올림픽 특수를 기대하고 여름 성수기와 올림픽 기간 중 호텔 요금을 발표하지 않거나 높은 가격에 판매했다.  이러한 조치는 홍콩 여행상품 가격 상승을 불러왔고 관광객이 홍콩 대신 마카오나 인도네시아 등 경쟁국으로 발길을 돌렸다.

  더욱이 중국 정부가 복수비자 발급을 중단하는 등 비자 발급 정책을 까다롭게 하자 호텔업계에는 악재가 겹쳤다.

  결국 올림픽 기간이 다가옴에도 불구하고 객실 예약률이 오르지 않자 호텔업계가 경쟁적으로 가격 인하 정책을 펼치고 정부차원에서도 관광객 유치와 업계 지원을 위해 정부세를 아예 면세한 것이다.

  한편 한국정부도 외국 관광객에게는 부가세를 받고 있지 않지만 홍콩 정부의 세금 면제 조치는 국내외 관광객 모두에게 적용된다.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