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27호, 6월 27일]
홍콩한국학원(학원장 성제환) 지난 21일 오전 9시30분부터 한국국제학교 내 한국학원 교무실에서 자모회 간..
[제227호, 6월 27일]
홍콩한국학원(학원장 성제환) 지난 21일 오전 9시30분부터 한국국제학교 내 한국학원 교무실에서 자모회 간사모임을 갖고 학원 발전을 위한 방안을 토의했다고 밝혔다.
학원 측에 따르면, 이날 참석한 자모회 임원들과 학원 관계자들은 그동안 학원 안고 있던 문제점을 적극 개선하는데 의견을 모으고, 학원 발전과 분위기 혁신을 위해 방학 중 도서관 운영 및 동창회 설립과 졸업생 앨범 제작, 수업시간 중 휴식시간 조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 방학 중 도서관 이용 문제
학원은 토요학원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한국국제학교
에 방학 중에도 도서관을 개방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한국국제학교는 여름방학 중 평일 오전 중에 한해 학교 도서관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 동창회 설립 및 사이트 개설
학원은 또한 졸업한 학원생들의 학원에 대한 애정과 동창생들에 대한 우정을 지속시킬 수 있도록 동창회를 설립하자는데 의견을 모으고, 이를 위한 사전 작업으로 동창모임 사이트인 Facebook을 개설했다고 한다.
학원은 현재 졸업생들의 회원 가입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 해 줄 것과 반가운 동기와 선.후배가 함께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다.
- http://www.facebook.com/group.php?gid=16674898511
■ 졸업생 앨범
졸업생 앨범과 year book 제작을 위해 금년 2학기부터 자모회의 의견을 취합한다.
■ 휴식시간 조정
학생들이 보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수업에 임하고, 더불어 체육활동 및 동아리 활동 (사물놀이, 독서반, 토속놀이 등) 등의 기회를 통해 급우간의 우정과 학생들 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수업 시간 중 휴식시간을 조정하자는 의견이 나왔다.
이를 위해 1교시와 2교시, 3교시와 4교시를 연속수업하고, 2교시와 3교시 사이의 휴식시간을 40분으로 연장해 특별활동 시간으로 이용하자는 의견이 제시됐다. 전체 수업 종료시간은 변동이 없다고 한다.
■ 방과 후 수업
심화 교육을 위해 희망자에 한해 방과 후 비정규 수업에 관한 토의도 이루어졌다.
기존 4교시 종료 후 5교시를 이용, 희망자에게 수준별 논술교육과 심도 있는 국어 및 역사 교육을 시키는 한편, 학부모의 요청이 있을 경우 특별 과목에 대한 수업도 병행할 수 있다.
■ 방미니 운동회
오는 6월28일 종업식과 함께 휴식시간을 이용, 미니 운동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한다.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