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 홍콩지부(담당관정도경)는 2024년도 코윈의 날(KOWIN DAY)을 맞아 자선 바자회와 회원들을 위한 파티를 개최했다. 행사는 지난 22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셩완 지하철역 부근에 위치한 Power A Space에서 웃음 한가득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코윈 회원을 비롯해 홍콩 내 한인 기업들이 기증한 제품들이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 덕에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방문객들의 구매욕 충족으로 2시간 만에 물품들이 완판되었다. 특히 한아름과 청담 등 한인 식당에서 후원한 다양한 밑반찬들이 바자회 품목을 더욱 풍성하게 도왔고 친정집에 온 딸처럼 그리고 그 딸을 챙겨주는 친정엄마처럼 코윈회원들의 손은 크기만 하다.
코윈 홍콩지부는 이날 바자회에 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한식뷔페 점심식사를 무료 제공하여 잔칫집 분위기를 방불케 했고, 끊임없이 이어지는 행운권 추첨 행사도 기쁜 탄성을 지르며 달려 나오는 행운의 주인공과 추첨자의 축하로 푸짐했다.
행사의 전체 진행은 전문 MC 출신 전미영 코윈 회원이 맡았으며, 능수능란한 말솜씨로 행사 분위기를 한껏 띄우는 데 톡톡한 공을 세웠다.
정도경 담당관은 "이날의 바자회 수익금과 후원금은 올 연말에, 홍콩에 거주하는 75세 이상 한인 여성 장자분들께 한국산 생필품으로 전달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한인상공회 신성철 회장, 홍콩한인회 장문성 부회장, 한인여성회 류치하 회장, 민주평통홍콩지회 송세용 지회장, 한인요식업협회 이종석 회장, 글로벌어린이재단 한승아 회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각 한인 단체 임원들 그리고 행사장에서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의 안부를 묻는 따뜻한 정도 장바구니에 가득 담겼다.
이번 행사는 세계한민족 여성네트워크(KOWIN) 홍콩지부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와 홍콩한인회, 홍콩한인상공회, 민주평통홍콩지회, 발자노(Balzano)가 공동 후원했다.
<코윈바자회 후원 내역(존칭생략)>
*단체 & 업체: 홍콩한인회, 홍콩한인상공회, 민주평통홍콩지회, 발자노(Balzano), 한아름 ,청담, 덕산
*개인: 최성희, 류치하, 정도경, 최지형,이수림, 김선미, 이명희, 유수연, 정안숙, 김옥희, 심희란, 한승아, 강옥선, 익명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