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한국국제학교는 지난 5월 22일 함영실 장학금과 PHB 장학금 수여식을 학교 헤리티지센터에서 거행하였다. 이날 장학금 전달 행사는 함영실여사와 박희봉 회장이 직접 참석하여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전달하였고 박희봉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모든 일에 즐거운 마음과 긍정적인 자세로 노력할 때 성공한 삶이 펼쳐질 것이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하셨다
올해 장학금 수상자로는 함영실 장학금에 한국과정 5명과 국제과정 4명의 학생이 총 HKD 100,000 를 수여 받았고, PHB 장학금은 한국과정 3명과 국제과정 2명의 학생이 총 HKD 100,000를 수여 받는 영광을 안았다.
두 장학금은 후원자의 뜻에 따라 함영실 장학금은 매년 재능과 노력이 뛰어난 학생들을 대상으로, PHB장학금은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절차를 거쳐 선정하여 장학금을 지불하고 있으며 올해는 박병원 한국국제학교 회원님, 김운영 전임 한국국제학교 이사장, 조성건 한국국제학교 이사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더욱 빛내 주셨다.
홍콩한국국제학교는 (이내건 회장님, 박병원회장님, 류치하회장님, 한인여성회, 교회연합회 등을 포함한 기부자로 부터 수년간) 많은 장학 혜택을 받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장학금 수여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학교 이사장과 운영위원장을 중심으로 장학기금의 마련과 이를 통한 환경개선으로 교육력을 개선하는 활동과 병행하여 우수 학생에게 힘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아울러 기부하신 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학생에게는 큰 용기로 면학에 힘쓰고 학교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한국인, 세계인으로 제 역할을 다하고자 결의를 다지는 행사였다.
<글.사진 홍콩한국국제학교 제공>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