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한국국제학교 'Book Week' 행사
  • 위클리홍콩
  • 등록 2023-05-12 11:23:08
기사수정
  • 책을 보고 만지고 느끼고 표현하다


홍콩한국국제학교(교장 신원식)는 지난 2023년 4월 24일부터 4월 28일까지 1주일간 Book Week를 행사를 진행했다. Book Week는 홍콩한국국제학교 한국과정에서 학생들이 English book에 대한 관심과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Book Week 행사에는 Classroom Door Decoration, Bookmark Design, Guess the Book, Costume Parade 등 학생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Book week는 특히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Fantasy”를 주제로 각 학급별 영어책을 선정하여 진행되었다. Class Door Decoration Design에서는 각 학급에서 선정된 책의 주제가 무엇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이야기의 한 장면을 교실 앞, 뒷문에 특색 있게 학생들과 표현해 보았다. 그리고 Bookmark Design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개성을 담은 세상에 하나뿐인 책갈피를 완성하였다. 또한, 원어민 선생님들이 소개해주는 책의 제목을 Emoji로 제시하고 어떤 책인지 추측해보는 Guess the Book 활동과 Class Swap을 통해 각기 다른 책, 작가들을 접해 보며 자연스럽게 여러 분야의 책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Book week의 마지막 날은 소강당에 모여 Book Week Assembly를 진행하였는데, 학생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책의 캐릭터로 분장하여 캐릭터에 맞는 댄스와 포즈 등을 선보이는 Costume Parade를 통해 자신의 재능과 끼를 친구들 앞에서 마음껏 펼쳐 보았다. 또한 모든 학생이 투표에 참여하여 Classroom Door Decoration, cosutume contest에서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를 선보인 반과 학생에게 인증서를 주어 서로를 축하하며 격려하였다.

 

 Book Week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다양한 책을 함께 공유하고 여러 가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책 속의 주인공으로 코스튬하고 학교에 올 수 있어서 즐거웠다.", "모든 친구들과 선생님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좋았다.", "내가 즐겨 보는 책을 친구에게 소개할 수 있어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독서 활동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었다. 아울러 English book을 중심으로 진행된 Book Week 행사에 이어 2학기에는 한국어 책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독서 주간’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책 읽기의 즐겁고 소중한 다양한 경험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홍콩한국국제학교는 지난 부활절 방학 기간에도 도서실을 학부모와 학생에게 개방하였으며, 사서 선생님과 함께하는 독서 활동, 도서관을 활용한 자기주도 학습 활동 등 책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로 학생들의 창의 인성을 증진시켜 나가고 있다.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