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터널 정체에 대한 해결책으로 통행료 조정 제시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12-02 09:54:59
  • 수정 2022-12-02 11:24:07
기사수정


홍콩 정부는 웨스턴 하버 크로싱의 소유권을 2023년 8월에 상환받은 후 홍콩의 항구를 연결하는 터널 3개의 통행료를 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홍콩의 터널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그 첫 번째 단계다. 


교통 부문 의원 프랭키 익은 정부가 통행료를 변경할 계획임을 확인했다. 그는 내년 8월까지 서부항만 크로싱을 되찾는 것을 계기로 새로운 통행료 체계를 도입하려는 것”이라고 전하며 바라건대 세 개의 터널 사이의 통행료 격차를 줄임으로써 일종의 교통 전환(터널정체완화)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이스턴 하버 크로싱과 크로스 하버 터널의 통행료는 각각 HK$20에서 HK$30으로 인상되고 웨스턴 하버 크로싱의 통행료는 HK$75에서 HK$60로 인하된다.

단, 택시 통행료는 세 곳의 터널 모두 HK$25로 동일하게 유지될 것이라고 소식통은 덧붙였다.


웨스턴 하버 터널은 1993년 30년 계약으로 민간 부문에 프랜차이즈되어 건설 및 운영되었으며 계약은 내년 8월 만료될 예정이다.


한편, 1년 후에 적용되는 정부 계획 2단계에서는 세 개의 터널에서 시간에 따라 교통 혼잡통행료가 적용될 것이다. 세 개의 터널은 더 높은 통행료를 부과하게 될 예정이며, 피크 시간대에는 최대 HK$15까지 인상된다. 프랭키 익 의원은 이에 대해 "현재는 팬데믹이 여전히 진행 중이고 경제가 아직 회복되지 않았고 현재 교통 상황이 상당히 자유롭기 때문에 정부는 혼잡통행료 부과 제도를 도입할 적기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홍콩 정부는 계획의 첫 번째 단계를 구현한 후 두 번째 단계로 이동하기 전에 세 개의 터널에서 교통 흐름의 변화를 검토할 것이다.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