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 입국자 전용 지정 방역 택시 시범 운행
  • 위클리홍콩
  • 등록 2022-07-29 10:56:00
기사수정


홍콩에 입국하는 여행객이 급증함에 따라 홍콩 공항에 도착한 해외 입국자들을 공항에서 지정 격리 호텔까지 운송하는 지정 방역 택시 서비스 시범 운행을 시작했다. 

 

교통물류국 장관은 “택시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지역사회의 요구에 따라 공항-호텔 간 방역 택시 100대를 배치하여 운행한다. 이번 새로운 방역 택시 서비스는 해외 입국자에게 기존 호텔로 이동하는 무료 셔틀 버스와 자비로 부담하는 호텔 리무진 서비스 외 또 하나의 이동 수단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정 방역 택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입국자는 입국 심사를 마치고 수화물을 찾은 후, 도착장의 직원 안내 및 안내문에 따라 지정된 택시 대기 장소로 이동한다. 전염병 예방 조치에 따라 승객들은 택시 뒷좌석에만 탑승할 수 있으며, 최대 3명까지만 탈 수 있다. 승객은 미터 요금에 따라 택시 요금과 터널 통행료, 수화물 요금 등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택시 서비스 운행 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새벽 2시까지다. 

 

지정 방역 택시는 일반 승객들이 혼동하지 않도록 차량에 방역 택시 표시가 된다. 택시 운전사는 마스크, 보호복 등 보호 장비를 착용해야 한다. 다른 승객을 태우거나 지정 호텔 외 다른 곳으로 승객을 태우는 것은 금지된다. 또한 모든 단일 여정을 완료하면 차량 내부를 청소 및 소독해야 한다. 

 

택시 업계는 이번 방역 택시 서비스로 운전사가 하루에 1,500 홍콩달러의 지원금을 받는 등 업계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 내다봤다. 홍콩 택시 및 라이트 버스 협회는 “이번 조치는 택시 업계에 훈풍을 불어넣은 조치이며, 검역 규정이 더 완화되면 홍콩에 입국하는 여행객이 늘 것이므로 정부는 더 많은 방역 택시를 배정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