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대, 출혈 멈추게 하는 특수 액체 개발, 수술 시간 50% 단축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06-10-12 10:42:55
기사수정
  • [제145호, 10월13일]   단백질 분절로 이루어진 생물 분해성이 있는(biodegradable) 고기술 액체를 사용 수술중 생기는 출..
[제145호, 10월13일]

  단백질 분절로 이루어진 생물 분해성이 있는(biodegradable) 고기술 액체를 사용 수술중 생기는 출혈을 억제 수술시간을 단축시키는 새로운 기술이 개발됐다.

  최근 매사스츄세스 연구소와 홍콩 대학 연구팀은 공동으로 이와 같은 특수기술을 사용한 액체를 개발 부상당한 로덴트에 가한 결과 출혈이 수초안에 멈추는 것을 발견했다.

  벤케박사는 "이와 같은 기술을 사용하면 수술 시간을 50 퍼센트 가량 줄일수 있다."라고 말했다.

  연구팀은 펩타이드라고 불리는 단백질 분절로 이루어진 액체가 개방성 상처에 가해질때 이 펩타이드가 나노미터 수준의 보호 장벽겔을 형성 상처를 봉합 출혈을 멈추게 한다고 말했다.

  일단 상처가 치유된 후에는 이와 같은 겔은 분자로 분해되어 세포가 조직 재생을 하는데 있어서 기초벽돌로 이용하게 된다고 연구진은 말했다.

  현재까지 다른 손상 없이 출혈을 멈추게 할 효과적인 방법이 없는 가운데 이번 연구결과 손상 없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출혈을 멈출수 있고 수술시간을 50% 가량 줄일수 있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햄스터나 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연구에서 뇌, 간, 피부, 척수, 장 등의 다양한 조직에 이와 같은 특수 액체가 가해진 결과 모든 케이스에서 출혈이 즉시 멈추었다고 벤케 박사는 말했다.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