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 격리 생존기, 격리 경험자들의 팁은?
  • 위클리홍콩
  • 등록 2021-11-23 14:57:12
기사수정
  • 경험자들의 생생한 후기, 정책에 대한 의견


홍콩은 전 세계적으로도 가장 엄격한 격리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도시 중 하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이유로 수 차례 격리를 한 사람들이 있다. 많게는 일 년 중 4개월을 작은 호텔방에서 머무른 사람도 있다. SCMP가 격리 경험자들의 생생한 후기와 팁을 알아봤다. 

 

인터뷰이 : A) 저스틴 보네트(Justin Bonnett), 홍콩 거주 7년차 직장인 B) 케이 동(Kaye Dong), 디자인회사 대표 C) 셰인 오스본(Sane Osborn), 쉐프이자 레스토랑 오너 D) 린다 페트리(Linda Petrie), 홍보회사 대표 

 

1. 총 몇 번, 얼마나 격리를 했고 왜 했는가? 

A) 통틀어서 총 16주간 격리했다. 출장 때문에 홍콩과 상하이를 오가야 했기 때문에 상하이와 홍콩에서 격리했다. 

B) 호주에서 한번, 홍콩에서 한번 총 두 번 했다. 딸이 호주 멜버른으로 유학을 가게 돼 기숙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함께 멜버른에 동행했다. 

C) 지금까지 5번 격리했다. 14일 자택 격리 3번, 21일 호텔 격리 2번 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때 유럽에 있는 가족을 만나러 가기 때문에 1월 말에 홍콩에서 또 한번 21일 호텔 격리를 할 예정이다. 

D) 올해에만 두 번 했다. 영국에 있는 아들과 부모를 만나기 위해 홍콩에서 한번은 21일 호텔 격리, 다른 한 번은 14일 호텔 격리를 했다. 다가오는 1월에 또 한 번 할 예정이다.

 

2. 홍콩의 격리 검역 필요성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는가? 정책에 대한 의견은?

A) 격리의 필요성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동의한다. 현행 코비드19 관련 여행 제한은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약간의 불편함이다. 홍콩의 인구 밀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지역사회에 바이러스가 퍼지면 걷잡을 수가 없다. 특히 60세 이상의 접종률이 여전히 낮기 때문에 격리 정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격리할 수 있는 호텔이 더 많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B) 이해한다. 전 세계적으로 여전히 놀라운 숫자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엄격한 격리없이 더 많은 여행객들의 입국을 허용한다면 홍콩 사회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한다. 

C) 특히 70대 이상의 홍콩 고령층들의 접종률이 너무 낮아 아직 국경을 전면 개방할 수 없는 점을 이해한다. 그러나 현행 검역 정책이 매우 불공정하고 과학적 근거에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 백신 접종자에게는 격리 기간을 단축하거나 자택격리를 허용하는 등 완화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곧 코로나와 공존하는 법을 배울 수밖에 없게 된다.

D) 아니다. 과학적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말이 안 되는 정책이라는 논란이 몇 차례 있던 것으로 안다. 델타 변이와 델타 플러스 변이 잠복기가 4~6일이라고 알려졌지만 격리 기간이 여전히 길다. 이는 아마도 홍콩 다른 선진국에 비해 접종률이 낮기 때문이지 않나 싶다. 백신 접종자에 대해서는 자택 격리를 허용하는 등 격리 조치를 완화해주기를 바란다. 시간적 비용적 낭비라고 생각한다. 

 

3. 격리 중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언제였는가?

A) 격리 후반에는 매일 매일 같은 일상으로 시야가 좁아지고 집중력이 떨어져 힘들었다.

B) 식단을 관리할 수 없다는 것이 힘들었다. 또한 오랜 격리로 격리 해제된 첫날 모든 신경과 감각이 날카롭고 예민해지는 이상한 경험을 했다.

C) 끊임없이 긍정적 마음을 유지하고 스스로에게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매우 힘들다. 게다가 혼자 격리를 했기 때문에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이 부족해서 힘들었다.

 

4. 처음 격리하는 사람들에게 줄 팁은?

B) 운동기구를 미리 준비하고 책을 많이 챙길 것을 추천한다. 가능하면 창문을 열 수 있는 호텔을 찾도록 해라. 

C) 에센스 오일, 실크 베갯잇 등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물건을 챙겨라. 명상, 일기 쓰기, 가벼운 스트레칭 또는 운동 등으로 하루의 시작과 끝을 맺는 자기 자신만의 의식을 설계해라. 책을 가져오는 것도 좋다. 미리 호텔에서 제공하는 음식 메뉴를 파악하는 것도 좋다. 건강하고 균형잡힌 음식은 신체와 정신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하루에 한 번은 누군가와 영상통화를 해라. 

D) 평소와 동일한 근무시간을 유지하고 하루 루틴을 만들도록 해라. 중간중간에 운동과 스트레칭을 위한 휴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격리는 정신싸움이다. 최대한 많이 움직이도록 해서 건강한 정신과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과 스트레칭을 위해 중간중간에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침대나 카페트에 방향제를 뿌리는 것도 좋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