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인소식]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홍콩지회 출범식 개최
  • 위클리홍콩
  • 등록 2021-09-28 15:14:57
기사수정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홍콩지회는 9.17(금) 총영사관 강당에서 제20기 자문위원에게 위촉장 전수식 및 출범회의를 개최하였다.

 

백용천 총영사는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하며, 청년 세대의 평화통일 역할 강화를 목표로 홍콩 내 20, 30대 청년층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소통하며 한반도 평화통일의 목소리를 높여줄 것을 당부하고 홍콩 내 우리 동포사회의 화합과 발전에도 각별히 신경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출범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은 제20기 목표로 채택된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하여 ‘평화통일 정책에 관한 다양한 의견 수렴’과 ‘수립된 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최선의 경주를 다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서 홍콩지회는 모든 자문위원들이 참여하는 위원회 조직으로 개편하여 ‘참여하는 자문위원, 리드하는 자문위원’이라는 모토를 실천하여 위원들의 역량 제고와 함께 홍콩과 마카오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제20기 자문위원으로는 강준영, 권예솔, 김미향, 김영대, 김정선, 박민제, 박시원, 송세용, 신성철, 오경환, 위국희, 유병훈, 이동섭, 이동주, 이정재, 이종석, 장윤영, 정윤배, 정종현, 조수진, 최성희 등 총 21명이 위촉되었다. 홍콩지회 임원으로는 지회장에 유병훈, 간사에 김정선 위원, 회계에 장윤영 위원, 코디네이터에 권예솔 위원, 통일강연회 위원장에 박민제 위원, 통일골든벨 위원장에 이정재 위원, 통일공모전 위원장에 신성철 위원이 선임되었다.

 

평화통일자문회의는 금번에 영문표기를 한글에 맞춰서 The Peaceful Unification Advisory Council로 개칭하고 웹사이트도 이에 맞춰 개편하였다. (https://puac.go.kr/kr/index.do)

 

동 행사는 홍콩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으며 총영사관 직원 및 민주평통자문회의 자문위원 등을 포함해서 19명이 참가하였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