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한인 대표신문 위클리홍콩” ▣
홍콩 실시간 뉴스 3월 24일(수)
■ COVID-19 BioNTech 예방 접종 중단
모든 지역 접종센터, 추후통지 있을 때까지 중단
제조업체, "포장 문제로 제품이 위험에 처했다고 믿을 이유가 없다."
24일 정부가 “코로나 백신 바이오엔텍 접종을 중단 한다“고 발표했다. 정부는 Fosun Industrial Co., Limited로 부터 백신 배치번호 210102(만료일 2021년 6월) 포장에서 결함이 발견됐다는 통지를 받았으며 포장문제의 원인을 조사 중으로 당분간 해당 백신 접종을 중단했다.
정부에 따르면, 백신 제조업체 BioNTech Fosun Pharma가 “포장에 결함이 있는 것이 제품안전에 위험이 있다고 믿을 이유가 없다.(제품이 위험한 상태에 놓였다는 뜻은 아니다)”고 전했다.
홍콩정부는 “모든 지역예방접종센터를 추후 공지 있을 때까지 바이온텍 백신 접종이 중단된다.“고 밝혔다.
보건당국이 Fosun Industrial Co., Limited와 긴급회의를 통해 후속 조치에 관해 논의 후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
23일 오전, 사이완호 접종센터(바이오엔택)가 접종을 중단하다는 통지가 붙어 백신 접종자들이 혼란을 겪었다.
▲ 바이오엔텍 백신에 어떤문제가 있나?
소식통에 따르면, 독일 바이오엔텍 제조업체가 홍콩과 마카오에 오늘 수요일에 배치된 포장에 결함이 있다는 통지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 지금까지 결함 발견 없어
호팍령 박사는 “지금까지 포장문제로 인한 백신 안전문제에 대한 증거가 없다.”고 강조했다.
사이잉푼 매장 오픈 (굽네치킨) DELIVEROO에서 Goobne Chicken 검색하세요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