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한인 대표신문 위클리홍콩” ▣
홍콩 뉴스 2월 21일(일), 아침뉴스
■ 홍콩-싱가포르 간, Travel Bubble
빠르면 3월, 시작 가능성
홍콩과 싱가포르 간의 트래블 버블 계획이 작년 11월에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4차 확산으로 계획이 중단됐다. 관광업계는 빠르면 올해 3월부터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광 위원회는 “해외 국가와의 국경 간 여행을 점진적으로 재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정부와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원회에 따르면, 트래블 버블 계획으로 홍콩-싱가포르 국경 간 이동을 하려면 홍콩앱 LeaveHomeSafe와 싱가포르앱 TraceTogether를 사용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예방접종은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국경 간 이동 완화될 수 있다.
COVID-19 백신 접종자 대상
20일, 코로나 백신 예장접종을 총괄하고 있는 공무부 패트릭 닙 장관이 “코로나 백신 접종기록이 국경 간 여행을 재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닙 장관에 따르면, 코로나 백신 접종 후에는 접종 기록카드를 받는다. 또는 iAM Smart 앱에서 예방접종기록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3월 중순까지 약 1,500곳의 사립 클리닉에서 시노박 백신 접종이 시작되며 BioNTehc 백신은 다음 주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 중국 본토와 국경 이동 완화 위해 논의 중
20일, 공무부 패트릭 닙 장관이 “본토와 국경 간의 이동 완화를 위해 논의하고 있다. 양측의 전염병 상황으로 양측의 의견이 중요하다. 완화되기 위해서는 전염병 상황이 우선적으로 통제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 COVID-19 백신, 시노박 접종계획
온라인 예약 23일(화)부터,
시노박 백신 접종이 오는 금요일(26일)부터 지역 접종센터 5곳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예약 : 2월 23일(화)부터
-접종시작 : 2월 26일(금)
-온라인 예약 : https://www.covidvaccine.gov.hk
-접종센터 5곳 : Kowloon Bay Sports Centre / Tin Fai Road Sports Centre / Hong Kong Central Library (Exhibition Gallery) / Kwun Chung Sports Centre / Yuen Wo Road Sports Centre
■ COVID-19 의무검사 빌딩 7곳 지정
20일, 정부가 코로나 의무검사 구역 7곳을 지정했다. 해당지역을 2월 7일부터 20일까지 2시간 이상 머무른 사람은 의무적으로 코로나 검사를 22일까지 받아야 한다.
1. Tower 1, The Apex, 33 Wo Yi Hop Road, Kwai Chung, New Territories, Hong Kong
2. Sau Wong House of Sau Mau Ping (South) Estate, 101 Hiu Kwong Street, Kwun Tong, Kowloon, Hong Kong
3. Lai Kee Mansion, 521-523 Nathan Road, Yau Tsim Mong, Kowloon, Hong Kong
4. S H Ho Wellness College, HSUHK Jockey Club Residential Colleges, Hang Shin Link, Siu Lik Yuen, Sha Tin, New Territories, Hong Kong
5. Rome Court, Sheungshui Town Center, 9 Chi Cheong Road, Sheung Shui, New Territories, Hong Kong
6. Block 6, Jubilee Garden, 2-18 Lok King Street, Sha Tin, New Territories, Hong Kong
7. Radio Television Hong Kong Television House, 1A Broadcast Drive, Kowloon Tong, Kowloon, Hong Kong
■ 가짜 LeaveHomeSafe앱 주의
데이터는 사용자 앱 안에서만 실행된다.
정부가 사기 가짜앱 리브홈세이프 앱을 주의하라고 재차 강조했다. 정부는 가짜앱을 조사 중이다. 의심스러운 사기성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면 개인정보가 노출되어 보안이 위험해 질 수 있다. LeaveHomeSafe는 등록이 필요하지 않으며 추적 기능이 없어 데이터가 다른 곳으로 전달되지 않는다. 데이터는 사용자의 모바일폰에만 저장된다. 사용자의 입출입 기록 및 알림 기능은 이용자의 앱 안에서만 실행되므로 타인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 사회적 거리두기 더 완화 될 수 있다.
20일, 정부 전염병 자문의 데이빗 허이 교수가 “춘절 가족모임 이후, 잠복기인 1주에서 2주 간 지켜보고 감염 확진자가 더 증가하지 않는다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더 완화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목요일(18일)부터 영화관 피트니스 센터, 미용산업 시설 등에서 영업이 재개되고 식당 구내 저녁 식사가 좌석 당 4인으로 밤 10시까지 허용됐다.
허이 박사는 “최근 확진자 수가 2자리 수이지만 여전히 감염 출처가 밝혀지지 않은 미출처 사례 비율이 높다. 지역 전파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고 지적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는 3월 3일에 완료된다.
■ COVID-19 일일감염 상황
▲ 2월 20일(토), 15건 확진, 총 10,849건
- 지역감염 10건 : 이전 관련사례 6건 / 미출처 4건
- 수입사례 5건 : 파키스탄, 필리핀, 인디아
- 사망자 : 197명
■ 센트럴 MTR역, 천장 무너져
어제 20일 오후 6시 경, 센트럴 엠티알 역내에서 천장 콘크리트 슬래브가 무너져 에스컬레이터 근처에서 떨어졌다. 천장이 무너지기 전 큰 소리가 들려 승객들은 미리 자리를 피할 수 있어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 MTR 운행 중단 - 이스트 몽콕(Mong Kok East)과 홍함 (Hung Hom) 구간
오늘 21일(일)
MTR사가 샤틴-센트럴 레일 작업으로 내일 21일(일) 이스트 몽콕과 홍함 간 운행을 중지한다. 오는 10월까지 레일 건설 작업을 위해 총 10번 운행이 중단된다. 첫 번째 운행 중단은 지난번 1월 10일(일)이었다. 운행 중단은 일요일에 선정되며 오늘 21일 중단은 2번째가 된다. 나머지 8번은 기상 조건에 따라 정해지며 추후 통지될 예정이다.
■ 공공모임 위반 7명, 고정벌금
어제 20일 오후 샤틴지역에서 사람들이 모여있다는 신고를 받은 경찰이 도착했다. 경찰이 해산할 것을 명령했으나 해산을 거부한 7명에게 고정벌금 hkd5,000 통지서를 발행했다.
■ 야생 멧돼지 학대 의심
19일, 타이탐 공원 근처 길가에 야생멧돼지가 부상당한 모습으로 누워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 지역에서 유사한 사건이 발생한 적이 있어 멧돼지를 누군가 나무 막대기로 멧돼지를 공격한 것으로 보인다.
■ 카카오 단체톡방 : “홍콩로칼 모든 뉴스 정보 원천지”에서 홍콩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만나시기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wcOvnuc (입장코드 : hkhk)
■ 위클리홍콩 기사에 나오는 온라인 광고는 온라인 광고 횟수에 따른 지불이 책정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광고에 나오는 것은 기존 위클리홍콩 후원업체입니다. 횟수 등은 후원업체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위클리홍콩이 추천하는 업체입니다.
위클리홍콩 후원업체는 신속하고 유익한 뉴스제공의 플랫폼 이며 신뢰할 수 업체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후원업체 문의 : 이메일 : weeklyhk@hanmail.net / 3523-1893(사업성공은 위클리홍콩을 통해서 달성하시기 바랍니다.)
■ 매콤한 사천식당 : 등기 : MTR 역 D출구에서 5분거리
위클리홍콩 독자에게는 마파두부가 공짜!!!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