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34호, 7월21일]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최근 IT분야 등에서 외국기업의 인력수요..
[제134호, 7월21일]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최근 IT분야 등에서 외국기업의 인력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해외기업을 위한 공고등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잡코리아에 채용공고를 등록하려는 해외기업 뿐만 아니라 외국인과 해외교포 구직자, 해외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국내 구직자들을 위한 것으로 해외기업 채용공고를 대행해주는 서비스이다.
특히 자사 홈페이지 내에 채용공고 안내페이지가 별로로 있는 경우 잡코리아 채용공고에 안내페이지 URL을 등록해 주는 링크서비스가 제공되며, 한국어가 불가능한 기업을 위해 채용공고 등록 안내페이지가 영문으로 변환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진행절차는 신청서 다운로드→신청서 내용작성→잡코리아 담당자에게 신청서 및 서류발송 →잡코리아 담당자 확인, 기타 안내 →채용공고 등록완료 순이다.
잡코리아 김화수 대표는 "최근 IT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외국기업의 한국인 인력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번 해외기업을 위한 공고등록 서비스를 시작으로 국내기업뿐만 아니라 해외기업의 채용정보망을 구축, 국내 구직자들에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외기업을 위한 서비스는 △한국어가 가능한 해외기업으로 자사 홈페이지 내에 채용공고 안내페이지가 별도로 있는 경우 △한국어가 가능한 해외기업으로 채용공고 안내페이지가 별도로 없는 경우 △한국어가 불가능한 해외기업으로 채용공고 안내페이지가 별도로 있는 경우 △한국어가 불가능한 해외기업으로 채용공고 안내페이지가 별도로 없는 경우로 총 4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각 유형별로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된다.
* 위클리홍콩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6-07-20 12:04)
* 위클리홍콩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6-07-20 12:05)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