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 ‘대체불가’ NRG 태권도 자랑스럽다!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8-12-17 18:17:10
  • 수정 2018-12-28 17:58:05
기사수정
  • “홍콩에 이런 태권도장이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 「한국에서 현재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중 한국교육의 실체를 꼬집고 있는 드라마가 인기다. 한국최고의 의과대학에 ..
급이 다르다!
“홍콩에 이런 태권도장이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

△ 2016년 2월 그랜드 오프닝 행사시, Charles Ng(홍콩투자청 투자촉진 부국장)이 축사를 전했다.
△ 2016년 2월 그랜드 오프닝 행사시, Charles Ng(홍콩투자청 투자촉진 부국장)이 축사를 전했다.
 
 
 
 
 
 
 

「한국에서 현재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중 한국교육의 실체를 꼬집고 있는 드라마가 인기다.
한국최고의 의과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잘못된 사교육현장을 반영하고 있다. 학습코디에게 아파트 한 채 값을 지불하고 있는 일부 상류층, 그들의 숨겨진 자녀에 향한 욕망과 학습전략을 꼬집고 있다. 그들의 삶의 목적은 “성공의 끝-풍요로움”이다. 상류의 삶을 쟁취하기 위해서는 어렸을 적부터 전 과목 모두 만점을 받기를 강요받으면서 자라난다. 이렇게 기계처럼 자라난 아이들의 성공이 ‘건강한 성공’이 아님을 보여주고 있다.」

부모의 그릇된 욕망이 자녀를 망치지 않고 건강한 사교육 학습프로그램이 홍콩에는 무엇이 있을까? 우리나라의 전통무예, 태권도를 지도하고 NRG 태권도를 소개한다.

홍함 지역이 밝지 않은 필자는 NRG 태권도장 방문이 부담스러웠다. 완차이에서 홍함까지 버스 한번이면 되는 거리를 필자는 MTR로 이동했다. 홍함역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헤매지 않고 쉽게 찾을 수 있었다. NRG 도장의 로고가 붙어 있는
유리정문을 조심스럽게 들여다보니 어린아이들의 우렁찬 소리가 밖에까지 들려나왔다.
도장 안에 들어서니 젊고 에너지 넘치는 지도사범들이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었다. 한 눈에 봐도 여러 국적들의 아이들이었지만 일사불란한 동작들은 잘 훈련된 군인들 같이 늠름해 보였다. 공부기계로 학습하는 것과는 달리 태권도는 인간으로서의 예와 사회성 그리고 내면으로부터의 자신감을 키워줄 뿐 아니라 태권도를 통한 자아개발, 정신력, 인성 함양에 큰 효과가 있음을 연구결과에서 나타났다. 그러기에 태권도는 지도사범이 가장 중요하다. NRG의 노래 관장과 사범들은 태권도학과와 체육학과를 전공한 전통코스를 밟은 지도사범들이다.

지도사범진 역량 :
노래 관장은, 한국나사렛대학교 태권도학과에서 수석조기 졸업한 이후, 여러 나라에서의 지도경험이 풍부하다. 국제협력요원(KOICA봉사단)을 통해 인도네시아, 필리핀, 우크라이나, 한국, 홍콩 등에서 태권도를 10여년 이상 지도하고 있다. 이런 다양한 나라의 아이들을 가르친 경험으로 개인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눈높이에 맞는 개인별 맞춤지도가 가능하다.

고종성 사범: 한국나사렛대학교 태권도학과출신으로 한국대학태권도연맹 태권제초 부분 1위 경력이 잇다. 우리나라 국가대표시범단으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홍콩 마하나임 시범단 코치로도 활동 중이다.

김믿음 사범: 중앙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한 체육실기교사 자격증 소유자다. 태권도를 20년 넘게 수련하고, 국내에서 태권도장 경영을 5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으로 아이들과의 소통능력이 탁월하다.

NRG 태권도장의 지도진들은 모두 태권도를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오래 수련을 하며 지도 경력 또한 풍부하다. 무엇보다 사범들은 아이들을 향한 뜨거운 열정과 사랑하는 마음으로 관원들과 학부모들에게 부터 높은 신뢰와 존경을 받고 있다.

NRG Taekwondo Korea의 사회적 참여 동기와 실천
노래 관장은 회사를 설립하기로 결심할 즈음에 읽었던 ‘Tom’s Story’와 NGO 단체의 ‘고맙다’라는 책을 읽고 크게 감명 받았다. 도움이 필요한 불우한 아이들을 도울 사회참여 기부활동을 계속해오고 있다. NRG 태권도장에서 홍콩월드비전 NGO단체를 통해 어린이 약 40명을 후원하고 있다. 관원 10명당 불우한 환경의 어린이 1명에게 후원하고 있으며, 현재 약 400명의 단원이 지도받고 있다. NRG 태권도장의 입소는 곧바로 기부활동에 참여하게 되는 것이다. 아이들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삶’으로 자연스럽게 교육되는 현장인 셈이다. 노래 관장은 “기부는 또 다른 기부를 낳게 된다. 우리의 기부는 태권도장을 더욱더 풍성하게 해주고 있다. 바로 우리자신에게 기부하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한다.


홍콩에서 유일한 홍콩정부기관 홍콩투자청이 인정한 회사
NRG태권도는 홍콩정부기관 산하인 홍콩투자청의 컨설턴트를 받아 2016년 2월, 회사를 설립했다. 설립을 위한 모든 절차와 행정들이 합법적 회사시스템으로 진행되었다. 이는 홍콩정부 투자청이 유일하게 인정한 ‘태권도 교육사업’임을 나타내고 있다.

‘태권도’ 도구를 이용한 참 교육
NRG태권도는 태권도 기술을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그 무엇보다 제일 중요시 지도하는 것이 예의, 인내, 자신감,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가르침 덕분에 많은 아이들이 변화하는 모습에 만족하는 학부모들은 지도진들에 대한 신뢰와 감사가 넘친다. 집안에서 도저히 통제할 수 없는 아이, 학습의지가 없는 아이, 괴팍한 아이,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들도
태권도를 통하여 치유되고 있다. NRG의 태권도지도는 단순한 사교육이 아니라 아이들의 마음과 상처까지도 치유해주는 교육놀이동산이다.

노래 관장은 “태권도지도는 단순교육이 아니다., 개인적으로는 태권도라는 도구를 통해 인생의 중요한 부분들인 예의, 인내, 협력, 자신감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NRG의 관원들은 그들의 인생에 필요한 중요한 것을 깨닫고 실천하며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도하며 지도하고 있다.”고 NRG만의 지도사명감을 강조하고 있다.
필자는 NRG 태권도장을 나오면서 왠지 모를 뿌듯한 마음과 자랑스러움으로 가득 찼다. 이러한 좋은 교육현장이 우리 아이들이 경험할 수 있는 것이 기뻤다. ‘엄지척’을 할 수 밖에 없는 “대체불가 NRG 태권도”를 마음껏 응원한다.

위치 : 홍함 Fortune Metropolis 쇼핑몰 (Shop 829-830, 8/F Fortune Metropolis,
No.6 Metropoist Drive. Hunghom, Kowloon (홍함 MTR C2 출구 1분 거리)
카톡 ID : raeno88 / 왓셉 5635 2435 / 등록문의 3549 6040, 5635 2434

(위클리홍콩 weeklyhk@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