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 돼지고기가 홍콩과 마카오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농업진흥청이 홍콩·마카오 소비자와 수입업자를 대상으로 만족도와 구매의향..
한국산 돼지고기가 홍콩과 마카오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농업진흥청이 홍콩·마카오 소비자와 수입업자를 대상으로 만족도와 구매의향을 조사한 결과 홍콩에서는 응답자의 70%가 한국산 돼지고기를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홍콩 소비자의 한국산 돼지고기 만족도는 5점 만점에 3.79점으로 조사됐다.
만족 이유로는 '위생·안전성'이 31.9%로 가장 높았고 '가격(23.1%)'과 '품질·신선도(22.0%)' 등이 뒤를 이었다.
홍콩 수입업자들은 한국산 돼지고기가 뛰어난 맛과 향을 지녔다고 평가했다. 다만 가격이 비싸고 가격 변동폭이 큰 점은 단점으로 꼽았다.
마카오 소비자의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27점으로 나타났다. 만족 이유를 보면 품질이 35.3%, 가격이 27.5%, 위생·안전성이 19.6% 등이다. 구매 의향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68.1%가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