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웡(David Wong Yau-kar) 홍콩연금국(香港強制性公積金計劃管理局, MPF Department) 장관은 은퇴 후 편안한 노후생활을 원한다면 홍콩 연금보험인 MPF(強制性公積金計劃,Mandatory Provident Fund)에 MPF 보험펀드 투자 등 추가 납입할 것을 개인 블로그에서 말했다.
그는 은퇴 후 MPF 연금 저축보험에만 의존하기에는 생활하는데 부족하기 때문에 가입자들에게 MPF보험펀드 투자에 관심을 더 가져 여러가지 연금 추가 납입 방법으로 은퇴 저축을 늘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MPF 펀드 투자가 부동산 투자보다 장점이 더 많다고 주장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까지의 MPF펀드 투자금액은 HK$ 1,249억에 달하며 이는 지난 2007년의 HK$ 412억과 비교했을 때 크게 증가한 것이다.
그는 예시로 매월 HK$15,500를 버는 25세의 고용인이 MPF 연금 펀드 가입 등과 같은 추가 납입을 안 할 때 은퇴 후 수령할 연금수령액이 HK$1,140,000이나, 만약 매달 HK$500을 추가로 납입한다면 약 HK$1,510,000 수령할 것이라고 말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