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 유학생 및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 대상 KOTRA 홍콩무역관은 지난 21일 완차이에 위치한 리저스(Regus)에서 홍콩 한인 유학생 및 워킹홀리데이 비자 ..
한인 유학생 및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 대상
KOTRA 홍콩무역관은 지난 21일 완차이에 위치한 리저스(Regus)에서 홍콩 한인 유학생 및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를 대상으로 ‘2016년 하반기 홍콩 취업환경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홍콩에서 취업을 고민하는 현지 한인 유학생의 최대 관심사인 금융 및 컨설팅 업계의 채용기회 및 취업전략에 대해 업계 종사자의 생생한 경험담을 기반으로 한 심도있는 정보가 제공되어 매우 유익했다. 또한 홍콩 주요 리크루트社 헤드헌터가 채용확률을 높이는 이력서 작성법에 대해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상세히 설명하여 참석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3년 전부터 해외취업 업무를 지원해온 KOTRA 홍콩무역관은 올해 1.1부로 K-Move센터로 지정됨에 따라 홍콩 취업환경 설명회와 함께 주요 취업 관심분야별 멘토링 등 홍콩내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KOTRA 홍콩무역관 관계자는 “자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현지 유수의 기업에 한국인재 특유의 성실함과 우수성을 알리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히고 “총영사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리 청년인재들이 홍콩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찾고 이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