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 영문 일간지 SCMP(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그룹은, 14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Alibaba Group Holding Limited)가..
홍콩 영문 일간지 SCMP(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그룹은, 14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Alibaba Group Holding Limited)가 SCMP를 20억6,000만 홍콩달러((약 3160억원)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알리바바는 11일 20억6,000만 홍콩달러에 SCMP의 매거진, 옥외 광고, 회의, 교육 및 모바일 매체 등을 인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SCMP는 계약 체결 후 14.2억 홍콩달러의 매매 수익을 얻게되며, 수익은 주로 특별 주식 구매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SCMP는 공지를 통해 계약 체결후 SCMP 주식은 당분간 거래 중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계에서 가장 수익을 많이 내는 신문 중에 하나였던 SCMP는 최근 3년간 다른 언론매체들의 경쟁과 인터넷 매체의 영향으로 광고 섭외 경쟁이 치열해져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