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대학이 2015/16학년도 신입생을 발표했다. 중국인 신입생의 정원은 300명이나 홍콩 대학은 올해 9명이 초과된 309명에게 합격 통지서를 보냈다. 그러나 ..
홍콩대학이 2015/16학년도 신입생을 발표했다. 중국인 신입생의 정원은 300명이나 홍콩 대학은 올해 9명이 초과된 309명에게 합격 통지서를 보냈다. 그러나 홍콩대는 이로 인하여 홍콩인 학생의 입학정원이 변경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콩대는 성적이 우수한 중국 내륙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장학금 액수는 매년 약 18만 홍콩달러(학비 14만 홍콩달러 +기숙사비 및 생활비 4만 홍콩달러)이고,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입학한 309명의 1/3정도가 장학 혜택을 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홍콩대에 지원한 중국 내륙 학생은 9,400여 명. 이들 대부분의 성적이 우수하였고, 국가 올림피아드 성적 우수자들도 몇몇 포함되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홍콩대는 학교 성적 및 면접을 거쳐 최종 309명을 합격시켰고, 이들 중 22명은 중국 각 성(省), 시(市)에서 수석을 차지한 학생들도 포함되어 있다.
상하이에서 지원한 류이총(劉逸沖)은 상하이 문과 장원을 차지한 학생으로 이번에 홍콩대 사회학과와 법학과 복수전공을 지원하였으며, 전액 장학금을 받게 되었다.
홍콩대는 올해 처음으로 내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입학 프로그램에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선발하여 예체능과 사회봉사 등 비학술영역에서도 우수한 인재들을 합격시켰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