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콩-광저우 고속철도 공사지연, 2015년 완공 어려워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5-07-09 16:18:21
기사수정
  • 홍콩-광저우간 건설중인 고속철도 건설이 계속적으로 지연되고 있다. 지연의 책임을 두고 홍콩 MTR사와 홍콩정부가 공방을 벌이고 있지만 아직 명확한 해결책을 얻지 ..
홍콩-광저우간 건설중인 고속철도 건설이 계속적으로 지연되고 있다. 지연의 책임을 두고 홍콩 MTR사와 홍콩정부가 공방을 벌이고 있지만 아직 명확한 해결책을 얻지 못하고 있다.

홍콩 싱크탱크인 공공전업연맹(公共專業聯盟) 라이꽁더(黎廣德) 정책자문관에 의하면, “홍콩 MTR사가 주장하는 공사 지연의 원인은 서구룡(西九龍) 터미널의 캐노피 구조 공정의 어려움 때문이라고 하지만, 이 공정은 5년 전 기공할 때 이미 설계가 잘 되어 있었다. 오히려 공사 지연의 원인은 홍콩 MTR사의 감독능력 부족과 관리 감독 부실 때문이라며, 홍콩 MTR사가 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라이 자문관은 한 토론회에 참석해 “현재 홍콩-광저우 고속철도 공사에는 ▲공사비용의 정확한 한계가 정해져 있지 않으며, ▲그렇기에 홍콩정부가 예산초과 여부에 대한 판단을 할 수 없다. ▲한 곳에서 출입국 수속을 할 수 있는 통관시스템 구축(一地兩檢)에 대해서도 확정된 것이 없다”고 지적했다.

홍콩-광저우간 고속철도는 평균시속 250킬로미터로 달리도록 계획되어 있다. 중간 지점인 심천에서 한 번 정차할 예정이다. 전체 길이는 기존의 KCRC(홍콩-광저우간)보다 짧은, 약 140킬로미터이다. 현재 직통열차로도 광저우까지 약 2시간이 소요되었으나, 고속철도가 완성되면 1시간 이내로 단축될 수 있다. 고속철도는 2009년 착공, 2015년 완공될 예정이었으나 홍콩일부구간 공사 지연으로 인해 언제 완공될지 알 수 없게 됐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_250109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