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 센트럴 점령운동 및 중국보따리상 반대운동, 미국 달러 강세 영향으로 인해 올 1~4월간 홍콩을 방문한 여행자가 전년에 비해 크게 하락세를 보였다. 이에 홍콩..
홍콩 센트럴 점령운동 및 중국보따리상 반대운동, 미국 달러 강세 영향으로 인해 올 1~4월간 홍콩을 방문한 여행자가 전년에 비해 크게 하락세를 보였다.
이에 홍콩여유발전국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역사상 최대 규모인 4억홍콩달러 상당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콩여유발전국 통계에 따르면 올 1~4월간 홍콩 방문객은 전체적으로 3.9% 증가에 그쳤으며, 이중 최대 소비군인 개인여행, 장․단기 및 신흥시장 여행객들이 오히려 1.1%에서 5.1%까지 하락했다. (표 참조) 하지만 4월 중순부터 상황이 호전되기 시작해 주간별 통계를 살펴보면 장․단기 여행객들이 각각 3%, 4%씩 증가했다.
홍콩여유발전국은 오버나잇 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해 오는 6.15일부터 8.31일까지 홍콩 역대 최대 행사인 “2015 홍콩 FUN 페스티벌-Shop, Eat, Play"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중 최고 하이라이트는 여러 경품인데, 모든 사람들이 누릴 수 있는 일반적인 경품과 약 30만홍콩달러에 달하는 최고급 홍콩 여행 패키지 대상 등도 포함되어 있다.
경품 외에도 홍콩호텔협회 및 홍콩호텔업 연맹은 약 70여개 호텔사가 참여하여 2박 숙박료로 3박을 할 수 있는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홍콩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