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리 유학 北 대학생, 北 요원에 납치되던 중 극적 탈출… 충격
  • 위클리홍콩 기자
  • 등록 2014-11-27 19:07:16
기사수정
  • 파리 유학 중이던 北 고위층 자녀가 강제로 송환되던 중 탈출해 국제사회가 주목하고 있다. 지난 19일(현지시간) 현지 교민 사회 등에 따르면 유럽의 제3국 북한 ..
파리 유학 중이던 北 고위층 자녀가 강제로 송환되던 중 탈출해 국제사회가 주목하고 있다.

지난 19일(현지시간) 현지 교민 사회 등에 따르면 유럽의 제3국 북한 대사관 소속 국가보위부 요원이 이달 초 파리에서 유학 중인 북한 대학생 한 씨의 집에 들이닥쳐 그의 여권과 휴대전화 등을 빼앗고 북한으로 강제 송환하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씨는 지난해 처형당한 장성택 전 노동당 행정부장 잔재 청산 작업으로 숙청당한 인물의 아들로 김일성 종합대학 출신의 수재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아버지가 숙청당하고 가족들이 정치범 수용소로 끌려간 사실을 알고 처형될 위험을 느껴 극적으로 탈출해 지인의 도움을 받아 은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프랑스 경찰과 북한 유학생 한 씨가 다니던 국립 파리 라빌레트건축학교 측도 이 사안을 인지하고 한씨 소재를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형사재판소(ICC) 회부를 포함한 인권결의안이 유엔에서 압도적으로 통과된 가운데 이러한 내용이 사실로 확인된다면 국제 사회에서 북한의 입지를 더욱 좁히는 악재가 될 가능성도 상당하다.

파리 유학 北 대학생 탈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파리 유학 北 대학생, 지금은 어디에 있을까?" "파리 유학 北 대학생, 북한 인권 문제 심각하네" "파리 유학 北 대학생, 정말 충격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이태원 한방전복백숙
홍콩 미술 여행
본가_2024
홍콩영화 향유기
굽네홍콩_GoobneKK
NRG_TAEKWONDO KOREA
유니월드gi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